한국어

이 문서에서는 MTD(대중교통 수단 지구) 서비스, 시스템 구조 및 일반 정보 개요를 제공합니다.

일반 정보

MTD 버스가 운행 중인 시간에는 항상 전화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이 웹 사이트에서도 이동 계획에 도움이 되는 정보와 기능을 모두 제공합니다.

전화번호 217.384.8188 TTY(텔레타이프라이터: 청각 장애가 있는 경우) 217.384.7433

정규 운행 시간 중에는 일리노이 터미널의 고객 서비스 센터(링크)에서 연간 또는 월간 정기 승차권, 학교 토큰을 구입하거나, 토큰 환승 모바일 요금을 현금으로 지불하거나, 대시(DASH) 카드 또는 퇴역 군인 카드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정기 승차권용 사진 촬영은 무료입니다.
일리노이 터미널은 샴페인의 45 East University Avenue에 있습니다.

217.384.3577 월 – 금: 7:00 AM - 6:00 PM, 토요일: 8:00 AM – 6:00 PM, 일요일: 9:00 AM - 5:00 PM

분실물 센터

MTD에서는 일리노이 터미널에 MTD 고객 서비스 센터의 정규 운영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분실물 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물품은 2주 동안 보관되며 반환 청구를 한 물품은 이 기간(2주) 내에 찾아가야 합니다. 물품 확인 및 반환 청구는 일리노이 터미널에서만 가능합니다. MTD는 버스, 쉼터, 모든 MTD 재산 내에 남겨 둔 물품이나 2주간 반환 청구되지 않은 물건에 대해서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행동 수칙

모든 고객이 안전하고 쾌적하게 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여기에 기술된 규칙은 차량, 쉼터, 일리노이 터미널 내부/외부, MTD 사무실 등 모든 MTD 재산에서 시행됩니다.

  1. 예절 바르고 친절하게 행동하세요.
  2. MTD 차량, MTD 시설 또는 MTD 정류장에 쓰레기를 버리지 말아 주세요. 쓰레기통은 승차한 버스의 앞문 근처와 각 시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3. MTD 차량에서 음식이나 음료를 먹고 마시는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담배 및 니코틴이 포함된 제품(연기가 나지 않는 제품 포함) 역시 금지되어 있습니다.
  4. 장애인, 노약자에게는 자리 우선권이 있습니다. 승하차 시 이분들을 배려하고, 필요한 경우 자리를 양보합니다. 버스 앞쪽에 있는 좌석은 노약자와 장애인에게 우선권이 있습니다.
  5. MTD 차량에서 다른 사람의 주의를 산만하게 하거나 불쾌감을 줄 수 있는 전자 기기 또는 악기를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6. 큰 소리로 떠들거나 노골적인 언행이나 욕설은 삼가해 주세요. 차량의 안전한 운행을 방해하는 행위는 엄격히 금지됩니다.
  7. 적절한 옷차림을 하세요. 맨발이거나 셔츠를 입지 않았다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8. 잡상 행위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9. MTD 차량에 위험한 물건(예: 가스통 또는 차량 배터리)은 허용되지 않습니다.
  10. 430 ILCS 66/65에 따라 총기는 금지되어 있습니다.
  11. 반려동물을 적절한 캐리어에 넣어 이동하는 경우 MTD 차량에 탑승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은 항상 캐리어에 안에 있어야 하며 통로를 막아서는 안 됩니다. 이러한 캐리어 요건은 장애인 보조 동물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모든 장애인 보조 동물은 승객의 무릎이나 차량 바닥에 앉힐 수 있는 크기이어야 합니다. 동물이 좌석을 차지해서는 안 됩니다.
  12. 승객은 자신의 반려동물 캐리어와 기타 무거운 물품을 운반할 책임이 있습니다. 운전기사는 버스를 타고 내릴 때 무거운 물품을 운반하는 일을 돕지 않을 수 있습니다. 통로를 막아서는 안 됩니다.

이 규정을 어기면 MTD 사유지에서 내보내거나 쫓겨날 수 있습니다.

요금 및 환승

편도 탑승 1회당 현금 $1 달러(또는 모바일 발권)입니다. 요금함에는 동전과 $1 지폐를 투입할 수 있습니다. 환승은 무료입니다. 버스에 처음 탑승할 때 운전기사에게 환승권을 요청하세요. 환승권은

  • 유효한 요금이 지불되었을 때만 발급됩니다.
  • 최초 연결 루트/서비스 시간에 유효합니다.
  • 왕복의 경우에는 유효하지 않습니다.

고등학생 이하의 학생 요금

6회 탑승용 학생 토큰을 $3 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1회 탑승당 $0.50). 1회 탑승용 토큰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일리노이 터미널에서 오후 7:00 이전에 MTD 운전기사에게 토큰을 구입하거나 토큰 환승 모바일 발권 앱을 통해 구입하십시오. 학교 토큰은 언제나 받습니다. 고등학생 이하의 학생만 사용할 자격이 주어지며 자격 증명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리노이대학교 학생, 교수, 직원 요금

UI 학생, 교수, 직원은 요금을 현금으로 지불하지 않습니다. UI 관계자는 iStop이 아닌 곳에서 UI 신분증을 제시해야 합니다(아래 버스 정류장 섹션 참조).

어린이 요금

키 46인치(약 117cm) 미만 어린이는 요금을 지불하는 승객과 함께 타는 경우 무료로 승차할 수 있습니다. 모든 MTD 차량의 앞문 근처에는 46인치를 나타내는 노란색 선이 그어져 있습니다.

연간 정기 승차권

환승 기능이 없는 $60 연간 정기 승차권은 12개월 동안 무제한 탑승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이 승차권은 매월 1일에 시작됩니다. 연간 정기 승차권은 일리노이 터미널 또는 토큰 환승 모바일 발권 앱을 통해 구입 및 갱신해야 합니다.

월간 정기 승차권

환승 기능이 없는 $20 월간 정기 승차권은 1개월 동안 무제한 탑승하는 경우에 적합합니다. 이 승차권은 매월 1일에 시작되며 일리노이 터미널 또는 토큰 환승 모바일 발권 앱을 통해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1일 승차권

토요일 또는 일요일에 $2 로 하루 종일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승차권은 토요일이나 일요일 오후 7:00 전까지 운전기사에게 구입하거나 토큰 환승 모바일 발권 앱을 통해 언제든지 구입할 수 있습니다.

토큰 환승 모바일 발권

토큰 환승은 현금을 대체하는 훌륭한 수단으로서, 1회 탑승 요금을 지불하거나 신용 카드, 직불 카드 또는 선불 카드로 연간 또는 월간 정기 승차권을 구입할 수 있는 옵션을 승객에게 제공합니다. 카드가 없다면 일리노이 터미널을 방문하여 현금으로 지불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일리노이 터미널 직원은 지불한 요금을 귀하의 스마트폰에 업로드해줍니다. 이후 즉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니면 토큰 환승 앱에 저장해 두었다가 나중에 탑승할 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탑승할 준비가 되면 토큰 환승 계정에 저장된 승차권을 탭하여 활성화합니다. 승차권의 이미지, 색상, 문구는 요금이 활성화된 날에 따라 다르게 표시됩니다. 한 번 활성화되면 1회용 요금 또는 학생 요금은 10분 동안만 활성화됩니다. 10분이 경과하면 요금이 만료되어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월간 정기 승차권은 처음 사용한 날로부터 30일 동안 유효합니다. 연간 정기 승차권은 처음 사용한 날로부터 365일 동안 유효합니다.

대시(DASH) 카드

65세 이상 노인과 장애인 승객은 대시카드로 MTD의 정규 서비스를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DASH 카드는 3년 동안 유효하며 만료되면 갱신해야 합니다. 모든 DASH 카드 소지자는 일리노이 터미널에서 사진 촬영을 해야 합니다.

어르신을 위한 DASH 카드: 65세 이상인 사람은 나이 증명을 제출하고 DASH 카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장애인 승객을 위한 DASH 카드: 메디케어 카드 소지자와 MTD 차량 승하차 시 상당한 어려움을 겪는 사람은 장애인 탑승자로써 DASH 카드를 받을 수 있는 자격이 있습니다. DASH 카드 신청서는 일리노이 터미널에 제출해야 하며, 메디케어 카드 사본 또는 MTD 공인 기관의 증명서를 첨부해야 합니다. 공인 기관 목록은 ADA 고객 서비스(전화번호: 217.384.8188)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퇴역 군인 승차권

이 승차권은 퇴역 군인에게 제공되며 발급된 달로부터 3년 동안 무료로 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퇴역 군인은 일리노이주 운전면허증 또는 퇴역 군인 지정 사실이 표시된 신분증, VA 카드, 군대 신분증 또는 사진이 부착된 신분증과 함께 DD214를 제출해야 합니다.
특별 서비스

미국장애인법(ADA) 준공공 교통기관 서비스

이 서비스는 정해진 시간표대로 운행되는 고정 노선을 이용할 수 없는 장애인에게 제공됩니다. ADA 준공공 교통기관 서비스는 예약제로만 운영되며, 모든 예약은 최소한 서비스 날짜 하루 전에 해야 합니다. 자격이 되는 모든 승객은 서비스를 이용하기 전에 신청서를 제출하여 등록해야 합니다. 연락처는 ADA 고객 서비스이며 전화번호는 217.384.8188입니다.

반값 요금 택시 프로그램:

DASH 카드 소지자를 위한 고정 노선 서비스를 보완하는 반값 요금 택시 프로그램은 특정 시간에 MTD 경계 내에서 할인된 요금으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이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택시 회사 목록과 전체 프로그램 지침을 얻으려면 217.384.8188로 전화하시기 바랍니다.

Bus Riding 101

어떤 버스를 타야 할지 알아보려면 이 웹 사이트의 Maps & Schedules(지도 및 일정) 섹션을 방문하세요. 모든 MTD 고정 노선 서비스는 날짜 및 시간에 따라 배정됩니다. 노선을 선택하면 일정을 확인하고 이동 노선을 볼 수 있습니다. Trip Planner(이동 플래너)를 이용해 간편하게 이동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버스 노선이 낮과 저녁, 토요일과 일요일, 또는 일리노이대학 가을 및 봄 학기 중에 바뀌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잊지 마세요.

버스가 정차하는 곳의 통로를 따라 난 안전한 교차로에서 탑승하세요. MTD에는 전체 시스템에 걸쳐 모든 유효 탑승 및 하차 지점에 버스 정류장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출발 시간 몇 분 전에 미리 정류장에 도착해서 기다리세요. 교통 상황 및 기타 요인으로 인해 때로 운행 일정에 차질이 생길 수 있습니다. 버스에 표시된 목적지를 보고 노선을 파악하세요. 운전기사에게 탑승하고 싶다고 신호를 보내세요. 버스가 당연히 멈출 것으로 생각하지 말고 반드시 손을 흔드세요! 버스가 정류장에 도착해 앞문이 열리면 승차하세요. 운전기사는 버스 탑승구를 낮추거나 경사로를 펼칠 수 있습니다.

버스 정류장

MTD는 버스 정류장 표지판이 있는 곳에 정차합니다. 승객은 버스에 타기 전에 각 노선도를 확인하여 iStop의 위치를 확인해야 합니다. iStop에 대해서는 이 섹션 뒷부분에서 자세히 설명드리겠습니다.

Maps & Schedules(지도 및 일정)(링크) 섹션을 참고해 해당 노선에서 귀하가 이용할 지정 정류장이 어디에 있는지 파악합니다. MTD에는 구역 내에 지정된 모든 정류장에 버스 정류장 표지판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UI 학생은 지정된 모든 정류장에서 iCard를 제시해야 합니다.

iStop은 대학 구역 내에 있는 지정 정류장으로서, 이곳에서는 10 Gold 및 GOLDhopper, 22/220 Illini 및 Illini Limited, 12/120 Teal, 13/130 Silver 및 Silver Limited, 1/100 Yellow 및 YELLOWhopper 등의 노선에 대해서는 요금을 지불하거나 UI iCard ID를 제시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 정류장에 있는 신호 체계에는 iStop 기호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탑승

탑승 전에 현금으로 지불할 요금 $1 또는 승차권을 미리 준비하세요. 기다리다가 버스가 오는 게 보이면 토큰 환승 1회 탑승 요금을 활성화하세요. 운전기사는 오후 7:00 이전에는 $5 까지 잔돈을 거슬러 줄 수 있습니다. 다른 노선으로 환승해야 할 경우, 탑승 시 운전기사에게 환승권을 요청하세요.

다른 노선으로 환승하고 싶은데 시간이 빠듯할 것 같아 걱정되면 즉시 운전기사에게 갈아탈 노선과 환승 위치를 알립니다. 그러면 운전기사가 연결 버스에 연락하여 환승자가 있다는 것을 알립니다. 연결 버스는 예정된 출발 시간에서 최대 2분 더 기다릴 수 있습니다. 서비스가 크게 지연되는 일 없이 승객이 환승을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MTD 휴일

MTD 서비스는 다음 공휴일에는 하루 종일 운행하지 않습니다.

  • Labor Day(노동절)
  • Thanksgiving(추수감사절)
  • 성탄절
  • 새해 첫날
  • 부활절
  • 메모리얼 데이
  • Independence Day(독립 기념일)

저녁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는 날:

  • 성탄절 전야
  • 새해 첫날 전야

호퍼(Hopper)

MTD "호퍼"는 통상적인 노선을 벗어나 운행되는 버스로, 정규 서비스와 결합해 10분 또는 15분 간격으로 운행됩니다. 호퍼는 샴페인 시내, 어바나 시내, 일리노이대학교까지 노선이 연결됩니다.

목적지 표시를 통해 호퍼임을 알 수 있는데, 이 버스는 해당 노선의 동/서 또는 남/북 방향을 따라 끝까지 운행하지 않습니다. 금색, 녹색, 오렌지색 또는 노란색 노선의 호퍼 영역을 벗어난 영역으로 이동하고 싶다면 목적지 표시에 "호퍼"라는 말이 포함되지 않은 버스를 타야 합니다.

일리노이대학교 학생 여러분, 환영합니다!

일리노이대학교 학생, 교수, 직원은 모든 MTD 노선 및 서비스를 항상 무제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학생, 교수, 직원은 탑승 시 유효한 일리노이대학교 iCard를 제시해야 합니다.

MTD 서비스는 UI 가을 및 봄 학기에는 거의 상시 운영(주 7일 24시간 운영 체제)되지만 휴가 및 여름 동안에는 서비스 시간이 줄어듭니다. 즐거운 학교생활 하시기 바랍니다!